Search This Blog

北유엔대사 "전쟁 억제력 갖춰…이제부턴 경제 매진" - 노컷뉴스

teriakberita.blogspot.com

(사진=연합뉴스)
네이버채널 구독
김성 유엔주재 북한 대사가 "북한은 국가와 국민의 안전보장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담보를 바탕으로 경제건설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사는 2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진행된 제75차 유엔총회 일반토의 연설을 통해 "경제 건설에 유리한 외부 환경이 절실히 필요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눈부신 변혁을 바라는 마음에서 우리의 존엄을, 우리의 목숨만큼이나 가치 있는 존엄을 팔아먹을 순 없다. 이것이 우리의 변함없는 입장이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또 "허리띠를 죄어가며 쟁취한 자위적 전쟁억제력이 있어 조선반도에서 평화와 안정이 굳건히 수호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전쟁을 억제할 힘을 가질 때만 평화수호가 가능하다"도 했다.

핵무기 개발 완성으로 달성한 평화를 바탕으로 경제 개발에 매진하되 경제 제재를 풀어 달라는 비굴한 자세는 보이지 않겠다는 북한 특유의 배짱과 논리를 재차 강조한 보인 것으로 보인다.

김 대사는 북한의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인민대중 제일주의를 정치철학 이념으로 내세우는 공화국 정부의 선견지명 영도에 의해 방역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면서 "김정은 동지는 비범한 예지와 단호한 결단으로 전염병 유입과 전파를 막기 위한 선제적인 비상방역 대책을 강하게 세웠다"고 말했다.

그는 "공화국 정부는 전염병 유입 위험성이 완전히 소실될 때까지 사소한 행위나 양보도 허용하지 않고 국가적 비상방역 조치들을 더욱 강화해서 인민과 국과의 안전을 지킬 것"이라고 다짐하기도 했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北유엔대사 "전쟁 억제력 갖춰…이제부턴 경제 매진" - 노컷뉴스 )
https://ift.tt/3ih7ef0
세계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北유엔대사 "전쟁 억제력 갖춰…이제부턴 경제 매진" - 노컷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